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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3분만에 정리 - 오프라인, 가전제품 환불규정 등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물건을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항상 만족할 수는 없는데요.

 

물건을 구매하고 나서는 소비자가 을이 되기에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고 계셔야

 

올바르게 권리를 주장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은 일종의 정부기관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해주는 곳입니다.

 

오프라인, 가전제품 환불규정 등

 

현존하는 모든 제품은 다 다루고 있습니다.

 

 

 

 

그럼 규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은 매우 방대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대로 모든 분야의 제품을

 

다 다루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소비자보호원을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한국소비자원 사이트가 나옵니다.

 

마지막에 .go.kr 주소를 꼭 확인하세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위쪽 메뉴 중에 피해구제 칸에 가시면

 

피해구제정보가 있습니다.

 

 

여기는 각종 환불규정 관련 사례 모음집입니다.

 

수많은 경우에 대한 답과 그에 대한 근거가 있어

 

왠만하면 여기서 비슷한 경우를 찾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이나 가전제품 환불규정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이렇게 어떤 상황에서 어떤 판결이

 

왜 나게 되는지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했다면

 

이제는 가이드라인 자체를 한번 살펴볼겁니다.

 

피해구제 메뉴에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pdf나 hwp 파일을 받으세요.

 

 

그러면 이런 문서가 나오는데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은 이 안에 다 있습니다.

 

앞에서 나온 사례도 이를 토대로 판단한 것입니다.

 

 

 

 

보시게 되면 여러가지 제품을 품목별로 나눠

 

각각 몇일까지 환불이 얼마만큼 되는지 등

 

정확한 기준이 있으므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런 환불규정을 이용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것이죠.

 

저는 그러다보니 위 사진처럼 늘 사는 것만 사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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